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전래놀이로 건강날개달기' 큰 호응
상태바
김해시 '전래놀이로 건강날개달기' 큰 호응
  • 하동주 지역기자
  • 승인 2019.06.0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아동 대상 운영

김해시 동부도시보건지소에서는 5월 9일부터 6월 5일까지 4주간 취약계층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전래놀이로 건강날개달기' 사업을 운영 중이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전래놀이로 건강날개달기 사업은 전래놀이 지도자 교육을 수료한 건강홍보대사를 지역아동센터로 파견하여 아동들에게 건강한 놀이문화를 전파하는 지역주민 주도형 건강관리 사업 일환으로 동부권역 지역아동센터 11개소 중 4개소에 운영하고 있다.

전래놀이는 서로 경쟁하는 서양 놀이와는 달리 부족한 사람을 끌어주면서 모두가 성장하도록 만드는 우리 선조들의 협동 정신을 배울 수 있는 놀이이며, 아이 스스로 참을성을 키워주면서 다른 사람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법도 배우게 한다.

사업에 참가한 지역아동센터의 한 어린이는 “전래놀이를 하면서 친구들이랑 더 친해진 것 같고, 선생님과 친구들이랑 같이 노는 게 너무 재미있다”고 전했다.

이 사업은 동부지역 아동센터 전체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여름 방학에는 더 알찬 구성으로 준비하여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방학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김경미 보건관리과장은 “맞벌이 가정이나 저소득가구 등 건강취약계층 아동이 건강한 인성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전래놀이를 이용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세대가 공감하고 아이들이 협동하며 즐길 수 있는 놀이문화가 자리 잡기를 기대해본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