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경수 댓글 사태 의혹` 김해지역 파장은?
상태바
`김경수 댓글 사태 의혹` 김해지역 파장은?
  • 조민규 기자
  • 승인 2018.04.17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경남지사 후보 사퇴하라"… 민주당 "근거 없는 음해다"

김경수 국회의원 `댓글 조작 연루 의혹`으로 파장이 어디로 향하는 것일까?

자유한국당은 김경수 의원을 향해 "경남지사 후보에 사퇴하라"고 외치는 반면에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은 "근거 없는 음해다"고 첨예하게 맞서고 있다.

이런 사안속에서 `더불어민주당 김해시민모임`도 16일 김해시청 프레서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김해乙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를 전략공천이 아닌 경선으로 치러야 한다"고 촉구하고 나섰다.

이렇듯 파장이 커지자 김경수 의원은 당초 17일 경남도지사 출마선언을 19일로 연기한 상태다.

이에 대해 김경수 의원은 "이번처럼 매크로라는 불법적인 기계를 사용했거나 아니면 지난 정부에서 처럼 국가권력 기관이 군인과 경찰, 공무원들을 동원해서 불법적으로 활동하는 것을 불법사건이라고 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국민이 온라인상에서 정치적 의사를 표시하거나 지지 활동을 하는 정치적 참여 활동에 대해서도 이런 불법행위들과 동일시하는 것 같은 그런 보도들이 일부 있다"고 했다.

김 의원은 "이러한 사안들은 정치 참여에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시민들과 국민에 대한 모독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김 의원은 "`경공모`라고 하는 그룹의 일부 일탈 행위에 대해서까지 그 배후에 제가 있거나 연루돼 있는 것처럼 악의적인 정보가 흘러나오고 그것이 또 사실 확인도 없이 의혹이 부풀려지고 있는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대단히 심각한 문제이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대선 치르고 얼마 있다가 드루킹이라는 분이 찾아왔는데 자기들이 인사 추천을 하고 싶다면서 오사카 총영사로 한 분을 추천해주었다. 전문가라면 될지 안 될지는 모르지만 전달은 할 수 있겠다 생각해서 청와대 인사수석실로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문제는 그때부터이다"고 하면서 "그때부터는 마치 이 요구를 들어주지 않으면 자기들이 가만히 있지 않겠다"고 반협박성을 했다는 것이다.

김경수 의원은 "올해 2월까지도 그들이 의원회관을 찾아왔다"며 "오사카 총영사를 반드시 보내달라고 무리하게 계속 요구를 해서 돌아간 뒤 민정수석실에 민정비서관으로 이 내용을 전달했다"고 했다.

이렇듯 얼마 남지 않은 경남도지사 선거와 김해지방선거, 김해乙 보궐선거, 김해시장 선거에 어떤 파장이 올지 좀더 지켜봐야 할 시점이다.

한편 민주당 최고위원회는 `댓글조작` 사건에 당내 진상조사기구를 설치 의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