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탐방 김해여성회
상태바
탐방 김해여성회
  • 정임선 기자
  • 승인 2007.11.07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일강좌수업  
 

여성들이 모여서 자신의 정체성을 찾고 여성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김해지역의 대표적 여성공동체 모임인 김해여성회를 탐방했다.

여성과 남성, 어른과 아이, 장애인과 비장애인 , 한 부모가정 등 차이가 있는 다양한 사람들이 더불어 행복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문화,교육활동을 하는 비영리 민간단체다. 주된 활동은 여성의 목소리를 담은 문화를 만들기 위해 여성관련 실태조사,여성인권신장 및 양성평등사회 문화를 정착시키는 등 교육, 복지, 문화사업을 중점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여성공동체를 향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김해여성회는 1999년부터 준비모임을 시작하여 2000년 2월 8일 창립하여 깨어있는 여성, 변화하는 여성, 실천하는 여성이라는 슬로건 아래 현재 20~50세의 여성회원 13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김해여성회 부설 가정폭력상담소도 운영하고 있으며, 시에서 허가 받은 교육훈련센터에서 상담원 양성교육도 하고 있다. 가정폭력으로 시달리는 여성들은 날로 늘어 가고 있으며 이 곳에서 상반기 가정폭력 상담 520건 중에서 가정폭력 상담이 70%가 넘는다.

(사)김해여성회 회장 이정남은 "여태까지 가정폭력은 가정 내의 문제로 부되어 사회적으로 방관되어 왔다.가정폭력도 다른 사회적 폭력보다

훨씬 지속적이고 상습적으로  이루어지질 가능성이 높으며  그 수단도 무제한으로  이루어지고 있는데 반해 저희들이 할 수 있는 부분이 상담으로만 거쳐 마음이 아프다"고 했다.

 

   
 
   여성주간행사  
 

김해여성회의 소모임 활동으로는  '김해여성' 소식지를 만드는 편집위원회, 시의회 등 모든 회의의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는 여성의정참여단, 각종 법률 공부를 하는 마법사,등이 있다.

지난 9월 7.8일에는 김해여성 영화제를 개최하였고 "차이와 차별과의 이별"이라는 주제로 장애인들을 둘러싼 관계, 장애인에게 가해지는 힘에 대한 소재로 장애인의 현실과 정체성을 확인 할 수 있는 행사를 성공리에 마쳤다.

이소영 부회장은 "김해여성회에 들어오면 혼자의 힘으로 해 볼 수 없었던 여러가지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나를 성장시킬 수 있고 친구나 자매같은 공동체를 형성 살아가는 이야기를 함께 나눔으로써 어려움을 풀어 나갈 수 있는 든든한 힘이 되어 줄 것입니다".고 말했다.

여성의 발전과 여성회 사업에 관심이 있는 분은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회원 가입문의는 김해여성회 사무국이나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사)김해여성회 055)326-6250 ..www.khwomen.co.kr

정임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