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무역사절단' 참가업체 모집
상태바
김해시 '무역사절단' 참가업체 모집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8.01.23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 등 동남아 3개국 종합품목으로 파견 예정

김해시는 수출 유망 중소기업의 해외경쟁력 강화를 통해 해외 수출판로 확대 및 수출기회를 제공하고자 '2018 동남아 종합품목 무역사절단' 참가업체를 1월 23일부터 2월 5일까지 모집한다.

무역사절단 파견시기는 3월 29일부터 4월 6일까지이며 파견지역은 태국(방콕), 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 인도네시아(수라바야) 3개 지역이다.

아세안은 중국의 한한령 등으로 인해 대중국 수출이 어려워지는 상황 속에서 중국의 대체시장으로 부각되고 있으며, 글로벌 한류 중심지역이다.

태국은 아세안에서 경제 및 교역 규모 면에서 2위 국가이고, 말레이시아는 소비지출이 매년 4~5%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인도네시아는 자동차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등 3개국 모두 정부 주도의 경제부흥 정책으로 3~5%의 좋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무역사절단은 관내 수출 중소기업이라면 참여 가능하며 신청업체 중 해외 무역관의 시장성 조사평가 후 진출가능성이 높은 업체 10개사 내외로 선정해 수출성과를 높일 계획이다.

참가업체로 선정되면 왕복 항공료 50%, 바이어 발굴비 및 해외마케팅비, 현지 시장조사, 상담장 임차료, 통역비 등을 지원받는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기한 내에 경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 시스템(http://trade.gyeongnam.go.kr)에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