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강서 농ㆍ특산물 상생협력
상태바
김해-강서 농ㆍ특산물 상생협력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7.12.18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하나데이(한뿌리행사), 지역 대표 축제 첫 교류

김해시 농․특산물이 12월 16일부터 17일까지 개최한 '제3회 가덕도 대구축제' 행사에 홍보․판매했다.

이번 가덕도 대구축제에 선보인 진영단감, 장군차, 산딸기 와인, 단감식초, 알로에 화장품, 생강즙 등 20여개 품목은 김해시 우수 농․특산물로서 전국적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축제장을 찾은 부산 시민과 방문객으로 부터 좋은 호평을 받았다.

부산시 강서구 대표축제 행사에 김해시 농․특산물의 참여는 올해 김해시와 부산 강서구간 상생발전협력회 협의 따라 '우리는 하나데이(한뿌리행사)' 대표축제 교류전으로 김해시가 처음으로 참여하게 되었다.

상생발전협력회의는 지난해 11월 7일 김해시에서 첫 회의를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에는 부산 강서구청에서 하반기는 김해시에서 세번째 회의를 가졌으며, 반기별 개최로 정례화됨에 따라 김해-강서의 상생발전을 위한 공동 현안과제 사항을 논의하고 있다.

김해시 농산업지원과 관계자는 이번 행사 계기로 부산 강서구의 ‘강서 낙동강변 30리 벚꽃축제, ‘명지시장 전어축제 등 대표축제에 강서구와 협의하여 참여할 계획이며, 김해시 대표축제인 가야문화축제, ‘김해분청도자기축제, ‘김해진영단감축제’ 등 행사에 강서 농특산물 참여 추진으로 '우리는 하나데이(한뿌리행사)' 대표 축제시 농ㆍ특산물 상호교류를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