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장군차, 올해의 명차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김해장군차, 올해의 명차 ‘최우수상’ 수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7.05.29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5일 성균관 명륜당 뜰에서 개최된 제37회 차의 날 기념 행사에서 김해장군차가 ‘최우수상’을 수상 하는가 하면 9년 연속 대한민국 '올해의 명차'에 선정되는 영예를 누렸다.

매년 차의 날을 기념하여 실시하는 대한민국 올해의 명차 선발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수도권 시민들과 전국의 차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되었는데 김해시에서도 다례대학생, 영농조합, 차인연합회 등 70여명이 참가하여 기념식 및 공개 품평대회 관람, 성균관 인성 예절교육 특강 등 장군차의 위상과 존재감을 확실하게 알렸다.

한편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올해의 명차' 품평 대회는 WTU(세계차연합회) 규정을 채택하여 차잎의 외형, 찻물색, 향기, 맛, 우린잎 형태 등을 종합평가 하였는데 수상작 19점 가운데 최우수 1점, 금상 3점을 수상하여 명차임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이렇듯 다년간 국내외에서 그 품질을 꾸준하게 인정을 받고 있고 이와 동시에 장군차의 역사성을 가미한 김해시의 적극적인 홍보로 근래에는 차 시장이 정체 상태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햇차가 출시 되자마자 찾는이가 많아지고 있다.

특히 얼마전 소포장으로 구성해 새로운 브랜드로 상표등록을 출원하는 등 세계 최고의 명차를 향해 나가고 있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에 발맞춰 AD 48년 허황옥께서 '봉차(封茶)'로 가져온 역사성을 집중 부각시키고 명실상부하게 대한민국 차 시배지임을 각인시키고 공인 받기 위해 학술심포지움 등도 활발하게 개최하고 인성교육진흥법이 지난해 7월부터 시행된 만큼 이를 계기로 학교․학부모 장군차 체험교육 확대, 장군차 스토리텔링파크조성, 앞으로 조성될 허왕후 기념공원 내의 장군차 박물관 건립, 개인다원이 연계된 장군차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로 농가소득 증대는 물론이고 김해를 대표하는 문화관광상품으로 발전시켜 60만 명품도시 도약을 위한 도시품격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수 있는 작목으로 계속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