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부산 도로·교통 뻥 뚫린다
상태바
김해~부산 도로·교통 뻥 뚫린다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7.05.08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부산 상생발전협력회의' 성과

김해시는 허성곤 시장 취임 이후 도로, 교통분야 등 각종 현안 해결에 혼신을 다하고 있다. 특히 김해와 부산을 연결하는 도로망 구축을 위하여 부산시와 꾸준하게 협의, 노력한 결과 2020년에는 광역도로 2개 구간을 개통하고 2022년이 되면 김해~부산을 연결하는 도로망 체계가 획기적으로 개선되어 도로·교통 지형이 바뀌게 된다.

그동안 추진이 지연되고 있던 초정~화명간 2단계 사업은 2020년 공사 마무리 할 계획으로, 2017년 1월 재설계 용역을 착수하였고, 현재 편입토지 보상을 하고 있다.

본도로가 완료되어 부산광역시에서 추진 중인 산성터널 및 화명측 접속도로(2018년 완료예정), 금정측 접속도로(2019년 완료예정)와 연결되면, 김해~부산간 국도와 고속도로의 불편한 도로교통체증이 완전히 해소될 전망이다.

동김해~식만jct간 도로개설사업도 부산시와 사업추진 협약을 체결했다. 5월부터 설계에 착수, 2018년 착공하여 2020년 완료할 계획이다.

이 노선과 부산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식만~사상간 도로(2022년 완료예정)가 연계되면 동김해와 서부산을 연결하는 도로망이 완성된다.

그리고 2017년 12월에 (가칭)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가 준공되면 김해시 진영읍과 부산광역시 기장군이 40분 생활권이 된다. 또한 송정IC와 김해jct를 연결하는 부산신항~김해 고속도로는 민자로 2024년 건설완료 계획이다.

이와 같이 김해시에서 적극 추진 중인 광역도로 개설사업이 완료되면 그동안 부산시 등 타 지역으로 가기 위해 시내를 통과하던 차량이 줄어들어 시가지 교통정체도 획기적으로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 밖에 서낙동강 정비사업, 허황후신행길 및 가야문화권 공동 관광 상품화, 낙동강 뱃길복원 관광자원화 사업, 김해신공항 건설 대책 공동대응, 농산물 도매시장 건립사업 등 20여개 사업에 대하여 김해·부산 상생발전협력회의를 통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내기 위해 부산시와 협의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