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2차 강서-김해 상생발전협력회의 개최
상태바
제2차 강서-김해 상생발전협력회의 개최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7.05.0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7일 오후3시 부산광역시 강서구청에서 김해시와 부산광역시 강서구간 상생발전협력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해 8월 12일 열린 두 자치단체장(허성곤 김해시장, 노기태 강서구청장) 간담회 이후 두 도시 간 공동현안 해결과 우호증진의 제도적 장치인 협력회의를 정례화하기로 함에 따라 지난해 11월 7일 제1차 회의 이후에 개최되는 두 번째 회의이다.

회의 명칭은 개최지에 따라 '김해-강서 상생발전협력회의' 또는 '강서-김해 상생발전협력회의'로 자유롭게 조정하여, 이번 회의는 강서구에서 개최됨에 따라 '강서-김해 상생발전협력회의'로 개최된다.

이번 회의 안건은 총 5건으로 김해시는 신공항소음피해 공동대응, 우리는 하나데이 김해-강서 읍면동 자매결연, 우리는 하나데이(한뿌리행사)-대표축제 교류를 제안하며 부산광역시 강서구는 소나무재선충병 협업 방제, 김해신공항 건설 관련 대응을 제안한다.

특히 최초 회의부터 안건으로 토의하였던 '우리는 하나데이(한뿌리행사)-대표축제교류'의 경우 지난 4월 7일 김해시 대표축제인 가야문화축제 개막식에 강서구청장 참석으로 두 도시간 끈끈한 정을 느낄 수 있었으며, 이번 회의에서는 하나데이 행사가 지속될 수 있도록 대표축제의 상호 부스참여 활성화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김해시 기획예산과장은 "앞으로 강서-김해 상생발전협력회의가 공동의 현안 해결을 위한 회의체를 넘어서 다방면으로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는 채널로 지속적으로 이어지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