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공동주택관리 투명성 확보 총력
상태바
김해시 공동주택관리 투명성 확보 총력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6.12.0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관리 전문성 강화 위한 '공동주택관리 전문자문단' 운영

김해시는 지난 4월 ‘관내 아파트 입주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아파트관리 투명성 확보를 위한 아파트관리 비리척결에 전력을 기울여 달라’는 허성곤 김해시장의 지시에 따라 '김해시 공동주택관리 전문자문단'을 구성ㆍ운영한다고 발표했다.

'김해시 공동주택관리 전문자문단'은 전문성 결여 및 불합리한 관리체계로 공동주택관리 과정에서 각종 비리 및 분쟁이 발생함에 따라 공동주택관리의 효율화와 입주자 등의 보호를 위하여 입주자대표회의가 각종 공사 및 용역에 대하여 효율적이고 투명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변호사ㆍ건축사ㆍ회계사 등 전문가 8인으로 구성 2016년 12월 1일부터 임기를 시작한다.

자문을 원하는 공동주택단지는 자문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갖춰 김해시청 공동주택관리과에 신청할 수 있으며, 자문분야는 급배수ㆍ전기 등의 공사분야와 청소ㆍ소독 등의 용역분야 등 공동주택관리와 관련된 모든 분야에 대한 자문신청이 가능하며, 이에 대한 자문 결과를 사업에 반영할지 여부는 공동주택단지에서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다.

김해시 공동주택관리과장은 '김해시 공동주택관리 전문자문단'이 “공사․용역 관련 비리를 방지하고, 입주민 간 분쟁을 예방하고 입주자대표회의의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지원하여 앞으로 공동주택 관리의 투명성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