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생림면 청렴상징물 제막식 및 청렴결의식
상태바
생림면 청렴상징물 제막식 및 청렴결의식
  • 김애진 지역기자
  • 승인 2016.08.22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패를 뛰어 넘어 청렴을 실천합시다”

8월 22일 오전 11시 생림면사무소 1층에서 청렴상징물 제막식 및 청렴결의식이 개최되었다.

이 행사에는 김해시 지역구의원, 생림면 기관단체장(파출소장, 119센터장, 각 학교장), 기업체협의회 회장, 이장협의회, 지역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생림면에서는 '청렴은 곧 행정의 경쟁력이다'라는 모토로 매월 생림면 자생단체와 함께 '청렴ㆍ청결ㆍ친절' 캠페인을 펼치고 자체 청렴 교육을 통해 관행적 부패를 지향하고 깨끗하고 공정한 공직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날 행사 또한 '깨끗한 시정, 하나된 김해'을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이번 제막식을 통해 보여진 상징물은 생림면사무소 1층 현관 앞에 설치되었으며, 청렴우물을 비롯하여, 정약용 등 우리나라 대표 청백리를 실천한 인물, 공무원헌장, 청렴결의문을 담은 현황판으로 이루어져 있다.

청렴우물을 들여다보면 “맑은 물에서도 물고기가 살 수 있습니다. 부패를 뛰어넘어 청렴을 실천합시다”라는 글귀가 적혀있는데, 이 글귀의 의미는 “자신 얼굴을 비춰보며 항상 청렴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담게 될 것”이라고 한다.

제막식에 이어 청렴결의식에서는 생림면 직원들의 청렴결의문 낭독으로 시민에게 청렴․ 친절 실천의지를 다짐했다.

생림면장(장환형)은 “이번 행사를 통해 공직자의 청렴의무를 공고히 하고 시민들에게 청렴, 친절 의지를 다짐하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앞으로도 생림면은 '깨끗한 시정, 하나된 김해'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