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허성곤 시장, 부산 강서구청 방문
상태바
허성곤 시장, 부산 강서구청 방문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6.08.16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기태 강서구청장 만나 두 지역의 공동발전 논의

김해시는 김해․부산 강서구의 공동발전과 상생협력을 위해 허성곤 김해시장이 지난 12일 부산 강서구청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허 시장은 노기태 강서구청장을 만나 ▲우리는 하나데이(한뿌리 행사) 추진 ▲신공항 소음피해 공동대응 ▲부산․김해경전철 역세권 개발사업 건의 ▲허왕후신행길 관광코스 개발 ▲어방동 수영마을 일대 행정구역 조정 등 총9건을 건의했고 노 구청장은 ▲김해신공항 건설관련 대응 ▲서낙동강 수질개선 ▲김해~부산간 대중교통 노선 협의 ▲소나무재선충병 협업 방재 등 총4건을 건의했다.

양 단체장은 서로 간의 이해관계가 일치하는 안건은 정책연대를 통해 문제해결 및 지역발전의 동력으로 활용하기로 했고 ▲어방동 수영마을 일대 행정구역 조정과 같이 상호 대립되는 안건은 문제인식을 공유하되 향후 지속적으로 합의점 도출을 위해 협의하기로 했다.

강서구는 1989년 김해 가락면․녹산면, 부산 북구 대저동․강동동․명지동를 관할로 설치되었으며, 이 중 부산 북구 대저동․강동동․명지동은 1978년 행정구역 개편으로 김해군에서 부산으로 편입된 지역이다. 즉, 강서구 행정구역 대부분이 과거 김해 행정구역을 모태로 형성되어 있어, 양 지자체는 인접한 지역이라는 수준을 넘어서서 '한 뿌리'라는 지역적 동질감을 지니고 있다.

이날 양 지자체장의 만남은 '한 뿌리'라는 역사적 배경을 재확인하고 지자체 단독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공동현안을 논의 및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었다.

한편, 허 시장은 취임 이후 경남도, 부산광역시, LH공사, 한국도로공사, 한국공항공사 등 인근 지자체․유관기관을 차례로 방문하여 기관 간 협치의 거버넌스를 구축, 정책연계와 공조를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