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8회 청소년 인문학읽기 전국대회' 김해서 성황리에 열려
상태바
'제8회 청소년 인문학읽기 전국대회' 김해서 성황리에 열려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6.08.08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와 책읽는사회문화재단이 주최… 김해대학교서 260여명 참석

김해시와 책읽는사회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한 '제8회 청소년 인문학읽기 전국 대회'가 지난 4일과 5일 양일간의 일정으로 김해대학교에서 26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대회에는 '진실에 질문을 던지다'를 대회주제로 전국 고교 독서동아리 43개팀 213명, 저자 4명 등 260여명이 참가해 주제도서인 '소수의견'(손아람), '한국탈핵'(김익중), '헌법의 풍경'(김두식), '비이성의 세계사'(정찬일)에 대한 열띤 질문과 토론으로 펼쳐졌다.

전국에서 참가한 청소년들은 1박2일 동안 저자들과 함께 숙식하고 생활하면서 저자와의 대화, 질문하는 독자, 토론하는 독자, 저자가 말한다, 100자 소감문 작성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인문학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한편, 소통과 공감을 나누는 귀한 시간을 가졌다.

전국 최초 최대 규모의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주목하는 비경쟁 독서토론 대회로서 이번 대회에는 충북교육청과 충북 소재 청주외고 외 6개 학교 및 기관, 전북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 학부모 등 10여명 정도 깜짝 방문하여 벤치마킹을 위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 명실공히 전국 최고 명성의 대회로서 그 진가를 발휘하며 참여자의 만족도도 높아 그 열기가 대회기간 내내 뜨거웠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김해시가 최적환경 교육도시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전국 최고의 청소년 인문학읽기 대회의 정석으로 전국 최고의 명성을 얻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내실 있는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