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개소식 개최
상태바
김해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개소식 개최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6.07.3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 · 침체된 원도심 활성화 기대!

김해시는 노후 및 침체한 원도심지역 활성화를 위하여 2015년 12월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사업 대상지에 최종 선정됨에 따라 7월 29일 오전 가락로94번길 7(서상동)에 김해시 도시재생지원센터를 설립하여 개소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허성곤 시장을 비롯한 지역의 민홍철 국회의원과 김해시의회 김명식 의장, 시의원, 주민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개소 현판식을 거행하였으며, 참석한 내빈들과 지역주민 대표들은 도시재생지원센터 사무실을 참관하고 간단한 다과회를 겸해 지역주민들과 아무격식 없는 간담회도 이루어졌다.

앞으로 김해시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권도형 외 3)는 노후·침체된 원도심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지금까지 해오던 행정 주도의 사업 방식에서 벗어나 주민주도의 상향식으로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과 행정간 이견·갈등을 적정하게 조정하여 도시재생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하여 주민과 행정의 매개처 역할을 하도록 기대하고 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도시재생센터 개소로 침체된 구도심의 활성화에 가속도가 붙을 것이며, 사람 중심의 도시재생을 목표로 주민들의 전문가 육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주민이 주도하는 도시재생사업으로 추진하여 원도심 활성화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