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행복밥집에 사랑의 쌀 600kg 전달
상태바
행복밥집에 사랑의 쌀 600kg 전달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6.06.21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김해새마을금고 지난해 12월에 이어 두 번째

꿈이 있는 은행, 내일이 있는 은행, 서김해새마을금고가 만들어 갑니다

이연석 이사장과 임직원 자원봉사단 회원 하루 도우미와 설거지 봉사

행복은 나누면서 커지고 즐거움은 봉사를 할 때 배가 된다.

지난 10일 서김해새마을 금고 이연석 이사장과 금고 임원 자원봉사자들은 사단법인 행복1%나눔재단에서 운영하는 천원의 행복밥집을 찾아 지난해 12월에 이어 또다시 사랑의 쌀 600kg(20kg 30포)를 전달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연석 이사장과 임직원을 비롯한 자원봉사단 회원들은 이날 하루 행복밥집을 찾는 시민들의 식사 도우미 봉사를 시작으로 설거지 봉사를 하여 아름다운 재능 기부까지 실천했다. 이연석 이사장은 사단법인 행복1%나눔재단 매달 정기후원금을 기부하고 있는 후원회원이기도 하다.

김해 관내 6개 금융서비스지점을 갖추고 총자산 2천3백여억 원으로 전국 상위권 금고로 우뚝 선 서김해새마을금고(이사장 이연석)는 출자회원만 1만5천여 명을 자랑하는 대형금고다. 이 금고가 이처럼 김해의 자랑이 되면서 전국 새마을금고의 부러움을 사고 있는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었다.

이연석 이사장의 철학인 "봉사는 나를 희생하는 게 아니라 내가 가진 것을 나누어 주는 것으로 받는 사람보다 주는 사람이 더 행복해지는 것이다."라고 단호하게 말한다.

그는 서김해새마을금고의 급성장에 대해 또 "조금이나마 나로 인해 다른 사람이 기뻐하고 행복하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건 나와 우리에게 소중하고 행복한 기쁨이었다. 서김해새마을 금고가 이처럼 수많은 사회공헌 사업을 하면서 자랑스러운 금고로 우뚝 설 수 있었던 것은 남다른 애정으로 새마을 금고를 이용해 주시는 지역 주민들과 대의원, 회원님들이 계셨기에 가능했다." 며 회원들에게 감사해 했다.

서김해새마을금고는 그동안 장학사업, 불우이웃 후원사업뿐만 아니라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위한 지역사회 공헌사업, 재능기부 봉사사업, 주민 후생 건강사업, 문화예술 공유사업, 급식지원 사업 등 다양한 지역 봉사ㆍ환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김해새마을 금고는 금년에만 나눔장학회 소속 청소년들에게 사랑의 쌀 480kg(1월 14일 2월 6일), 내외동 주민 자치센터 사랑의 쌀 2000kg(1월 21일 10kg 200포)를 전달하여 이웃을 훈훈하게 했다.

지난 3월 20일에는 금고 본점(내동) 2층 대강당에서 2016년도 장학금 수여식을 가지고 선발된 장학생 27명(고등학생 13명 대학생 14명) 중 고등학생은 각 80만 원을 대학생에게는 120만 원씩 장학금을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