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은행과 함께 김해숲길마라톤 대회
상태바
경남은행과 함께 김해숲길마라톤 대회
  • 손명호 지역기자
  • 승인 2016.06.14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분성산 숲속서 개최… 3개 경기종목 1,800여명 참가할 것으로 기대

`경남은행과 함께하는 2016 김해숲길마라톤대회`가 실록의 향기가 그윽한 오는 6월 19일 분성산 숲속에서 개최된다.

김해시와 부산일보사가 공동 주최하고 김해시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1,800여명의 아마추어 마라토너들이 참가하여 분성산 임도의 코스를 따라 펼쳐진 상쾌한 숲길을 달리며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종목은 하프와 10㎞, 5㎞ 건강달리기 3개 종목이며 주로는 김해운동장을 출발해 사격장과 삼계근린공원, 김해천문대 인근을 지나 소도마을 앞을 돌아 김해운동장으로 되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된다.

이 외에도 행사참가자의 흥미유발을 위한 댄스공연, 먹거리존, 포토존, 운영 참가자 부상방지를 위한 스트레칭, 참가선수 간이 샤워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 행사를 돕기 위해 김해시 관내 고등학생 200여명과 북부동 새마을 부녀회에서 자원봉사에 나서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인구 53만의 하나된 도시 김해시에서 매년 개최되는 이 대회는 상쾌한 숲의 향기와 가야문화가 어우러져 전국에서 으뜸가는 지역 마라톤 최고의 대축전으로 자리매김할 할 것이라 확신한다.
한편 2002년 1회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14대 대회째인 숲길마라톤 대회는 작년엔 도내 메르스 양성환자 발생으로 대회가 미개최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