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를 따뜻하게! 시민을 행복하게! 행복1%나눔운동에 동참합니다
상태바
김해를 따뜻하게! 시민을 행복하게! 행복1%나눔운동에 동참합니다
  • 우정락 객원기자
  • 승인 2015.12.25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에 따뜻한 기부문화운동이 확산되고 있다.

재김해호남향우회 김옥기 회장과 회원
천원의 행복밥집에 쌀 1,000kg 기부

 
   

재김해호남향우회 김옥기 회장과 회원들의 정성이 가득한 사랑의 쌀 1,000kg(20kg 50포)를 행복1%나눔재단에서 운영하는 천원의 행복밥집에 기부했다.

김옥기 회장은 지난 23일 오후 6시 30분 김해시 활천동 jw 웨딩컨벤션에서 가진 회장취임식에서 힘든 시민들에게 영양 가득한 밥상을 차려 대접해 달라며 조유식 행복1%나눔재단 이사장에게 쌀 전달식을 갖고 기부했다.

재김해호남향우회는 지난 2월에도 쌀 500kg을 천원의 행복밥집에 기부하는 등 사회공헌 사업에 앞장서고 있어 지역민들로부터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서김해새마을금고 이연석 이사장
천원의 행복밥집 쌀 20kg 30포 기부

 
   

서김해새마을금고 이연석 이사장은 지난 23일 김해시 부원동 천원의 행복밥집을 찾아 쌀 600kg(20kg 30포)를 기부했다.

서김해새마을금고는 지난 3일에도 쌀 400kg를 기부하는 등 "김해를 따뜻하게! 시민을 행복하게! "하자는 목적의 행복1%나눔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이연석 이사장은 “이곳 천원밥집을 이용하시는 시민들이 생각보다 많아 놀라웠다."며 "지역민 덕분에 성장하고 있는 우리 금고가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행복1%나눔운동에 동참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기회가 닿는 데로 기부문화 활성화 운동에 동참하여 김해를 훈훈하게 만드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했다.

 

부원새마을금고 주영길 이사장
고객 좀도리 성금 898,250원 행복밥집 기부

 
   

부원새마을금고 주영길 이사장은 23일 금고 이용창구 고객들이 십시일반으로 참여해 준 '좀도리 운동'을 통해 모아진 동전 등 성금 898,250원을 천원의 행복밥집에 기부했다.

주영길 이사장과 부원새마을금고는 수시로 쌀과 성.금품을 천원의 행복밥집에 기부해 오고 있다.

주영길 이사장은 “금고 이용고객들의 정성으로 모아진 성금으로 적지만 추운 겨울철에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이나 식사를 거르는 힘든 시민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한국소비자교육중앙연맹 김경희 김해지회장
성금 820,000원 천원의 행복밥집에 기탁

 
   

한국소비자교육중앙연맹 김경희 김해지회장과 회원들이 농업인으로부터 기부 받은 적채(적 양배추)를 팔아 모은 기금 820,000원을 24일 천원의 행복밥집을 찾아 기부했다.

김경희 회장은 부산시 강서구 가락동 현지농장에서 직접 수확하여 회원들과 함께 수작업을 거처 조리에 편리하게 손질 포장하여 여성단체 회원들과 지인들에게 판매를 하여 모은 성금을 이날 천원의 행복밥집에 전달한 것이다.


신어산 은하사 주지 혜진 스님 쌀 100kg 기부
행복1%나눔재단 기부 받은 쌀, 차상위계층에 전달

 
   

대한불교 조계종 김해 은하사 주지 혜진 스님은 지난달에 이어 지난 25일 쌀 100kg을 사단법인 행복1%나눔재단에 기부했다.

쌀을 기부 받은 행복1%나눔재단은 김해시 관내 차상위계층 다섯 가정에 쌀을 전달하고 스님의 뜻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김해 삼계동 여여정사 주지 도명스님
천원의 행복밥집에 떡국 20박스 기부

 
   

도심 속 큰 법당으로 가야불교역사 찾기 운동을 펴고 있는 대한불교 조계종 여여정사 주지 도명스님은 지난 17일 부원동 천원의 행복밥집을 찾아 이곳을 찾는 시민들과 힘든 이웃들에게 전해 달라며 우리 쌀로 빚은 떡국 떡을 기부했다.

기부 받은 떡은 김해시장애인단체연합회가 운영하는 무료급식소와 차상위계층 이웃들에게 일부 전달되었다.


이원복 한국무신교총재 천원의 행복밥집
생굴 10kg, 고추가루 15kg, 소고기 5kg 기부

 
   

한국무신교 이원복 총재는 지난 21일 행복1%나눔재단에서 운영 중인 천원의 행복밥집에 싱싱한 통영산 생굴 10kg와 고춧가루 15kg, 소고기 5kg,  마늘 10kg를 기부했다.

이원복 총재는 "행복밥집을 찾아와 식사하시는 250여명의 시민을 보고 나도 적지만 저 분들께 대접 한 번 해야겠다는 마음으로 통영생굴과 김해 한우를 구입하여 기부하게 되었다"고 했다.

기부받은 생굴은 굴 국으로 소고기는 육계장으로 조리되어 대접을 했다.


천원의 행복밥집 앞 기능성 신발대리점 '풋젠'
대표 이시현 양파 10망 150kg 행복밥집에 기부

 
   

김해시 부원동 천원의 행복밥집 앞에서 기능성 신발 판매점을 경영하고 있는 ‘풋젠’ 이시현 대표가 지난 22일 양파 10망(150kg)을 천원의 행복밥집에 기부했다.

풋젠 대표는 수시로 설거지 봉사를 비롯하여 식자재 등을 기부하는 독지가이기도 하다고 한다.


김해시 북부동 김영립 전 김해시의회 의장
천원의 행복밥집에 성금 1,000,000원 기탁

 
   

김해시 북부동 김영립 전 김해시의회 의장이 성탄절인 25일 천원의 행복밥집을 찾아 식자재 등 필요한 양질의 부식 매입비에 보태어 달라며 조유식 재단 이사장에게 성금을 전달했다.

김영립 전 김해시의회 의장은 “장기적인 경기 침체로 힘든 이웃들이 늘어 가고 있는 시점에 이처럼 따뜻한 급식봉사를 하고 있는 재단 관계자와 정기후원 회원을 비롯한 성.금품 기부시민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적지만 늦게 동참하게 되어 송구스럽다.”며 겸손해 했다.


행복1%나눔재단 후원회원인 부원동 '아침골 삼채' 판매점
강신수 대표 행복밥집에 후원금 1,000,000원 기탁

 
   

사단법인 행복1%나눔재단 정기후원회원으로서 매달 정기 후원금을 내고 있는 강신수 대표(천원의 행복밥집 앞 아침골 삼채 판매점)는 25일 천원의 행복밥집을 찾아 후원금 1,000,000원을 기탁했다.

강 대표는 행복1%나눔재단 정기후원회원으로 매달 2만원씩 후원금을 내고 있는 후원회원으로 평소에도 삼채와 청정 무 등을 기부해 오고 있다.


봉황동 문화체육관 앞 '본가야 숯불' 김경숙 대표
사과ㆍ밀감ㆍ바나나ㆍ딸기 등 기부

 
   

맛있는 약속!이란 타이틀로 김해시 봉황동 가야의거리 문화체육관 앞에서 ‘본가야 숫불’ 점을 경영하고 있는 김경숙 대표는 22일 천원의 행복밥집을 방문하여 사과 2상자, 밀감 1상자, 바나나 1상자, 고구마 1상자, 딸기, 미역, 떡 등을 후원했다.

천원의 행복밥집 관계자는 푸짐한 과일은 샐러드로 청정 미역은 미역국을 조리하여 시민들에게 대접했다.

본가야 숯불 김경숙 대표는 칠산서부동 농장에서 시아버지가 직접 재배한 각종 채소류 등을 수시로 기부하고 있다.


김해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김명식 위원장
쌀 440kg 천원의 행복밥집 기탁

 
   

김해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김명식 위원장은 지난 24일 따뜻한 사람들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는 김해의 명소 천원의 행복밥집을 찾아 "추운겨울 이곳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따뜻한 밥상을 차리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쌀 440kg를 기탁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김명식 위원장은 “김해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위원장 업무비 300여만 원을 아껴 지역소외시설과 복지시설 여러 곳을 방문하여 전달하고 있다. 작지만 우리 시의원들의 마음이 담겨 있다. 앞으로도 소외시민들과 함께하는 시의원, 시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조유식 이사장은 “천원밥집을 운영한지 14개월 동안 김해시와 기관으로부터 지원과 후원을 받아 본적이 없는데 오늘 김명식 위원장님이 처음으로 이 같은 큰 기부를 해 주어 너무 고맙다. 시의원분들의 마음을 담아 잘 사용하겠다”며 감사를 표했다.


부산 강서구 둔치도 독지가 이영완씨
절임 배추 30포기, 대파, 무 10kg 기부

 
   

부산시 강서구 둔치도에서 음식업을 하고 있는 이영완 씨는 지난 20일 천원의 행복밥집에 직접 재배한 배추 30포기(절임)와 대파, 무 등 10kg를 기부했다.

딸과 함께 기부 물품을 싣고 온 이영완씨는 “참 좋은 일을 하고 있는 분들과 후원을 해 주시는 분들을 보면서 우리 가족도 이 나눔 운동에 참여하고 싶었지만 넉넉지 못해 우리 가족이 재배한 농산물로 참여하게 되었다”며 미안해하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해 활천동 독지가 홍만수씨
무 60kg, 단감 20kg, 대파 10kg 기부

 
   

"지난날 자신도 힘든 생활을 겪으면서 주변의 많은 이웃들로부터 도움을 받기도 하고 은혜를 입기도 했다. 그 때를 생각하면서 조금이나마 그 은혜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직접재배한 채소를 기부하게 되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