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수산물 수출 이렇게...
상태바
수산물 수출 이렇게...
  • 노홍식 기자
  • 승인 2007.10.31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 수산물 수출진흥 워크숍
 

 경남도에서는 국내·외 수산물 수출 여건 및 급변하는 무역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07년 11월 1일부터 2일까지 충무마리나리조트에서 수출업체 관계자와의 토론 및 전문가를 초빙하여 특강을 실시하는 등 도내 수산물 수출 확대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할 계획이다.

금번에 개최하는 워크숍에는 도.시군 등 행정기관과 업종별 수협, 수산물수출입조합, 수산물품질검사원, 농수산물유통공사, 굴 가공협회, 수출가공업체 대표 등 60여명이 참석할 계획이며 초빙 강사로는 서장우 해양수산부 무역 진흥팀장, 진상대 경상대학교 해양과학대학 교수, 최영일 농수산물유통공사 경남지사장이 특강을 실시하게 된다.

1일차 발표할 주요 내용은 경남의 수산물 수출 활성화 대책 수산물 수출업체 지원현황에 대하여 특강을 실시하고 품목별 업계대표  수출입조합 부산지부장 등 3명이 토론자로 지정되어 수출 증대 방안에 대하여 토론을 실시하게 된다.

또한 분임별로 과제를 부여하여 수출 주력품목 육성방안 가공업체 유치 및 가공기술개발  애로 및 지원대책에 대하여 과제 논의 결과를 발표하여 현장감 있는 워크숍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일차에는 해양수산부 무역진흥팀장이 수산물 수출 경쟁력 향상방안에 대한 특강과 정부의 수산물 수출 정책추진 방향에 대해서 설명이 있을 예정이며 전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종합토론을 실시하게 된다.

경남도에서는 수산물 수출 촉진 워크숍을 통해 얻어지는 좋은 시책은 앞으로의 수출진흥대책 추진에 적극 반영하고 업계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파악하여 장애요소를 제거하는 등 수출 진흥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홍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