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기고- 휴대폰 사용은 운전 중에는 NO!
상태바
기고- 휴대폰 사용은 운전 중에는 NO!
  • 최정옥
  • 승인 2015.05.30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정옥 대구강북경찰서 교통안전계 경사

최근 언론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설문조사 가운에 어린이 2명 가운데 1명은 부모가 운전하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모습을 본 적이 있는 것으로 조사 결과 나왔다.

현대해상 교통기후환경연구소에 의하면 초등학생 5천8백여 명에게 설문 조사한 결과를 보면, 부모가 운전하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느냐는 질문에 54퍼센트가 '그렇다'고 답했다.

이 가운데, 부모가 운전하면서 스마트폰을 항상 사용하거나 자주 사용한다는 응답이 11퍼센트에 달했다. 또, 조사 대상 어린이의 11퍼센트가 부모의 과속·난폭 운전으로 두려움을 느낀 적이 있다고 답했고 28퍼센트는 부모와 함께 차를 타고 가다 사고 날 뻔한 경험이 있다고 밝혔다.

이에 반해 출발 전에 자녀가 안전벨트를 맸는지 부모가 확인하는 경우는 61퍼센트에 그쳐, 어린 자녀를 태우고 운전하는 부모의 안전 의식이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운전 중에 스마트폰 휴대폰을 사용하는 경우 벌점 15점에 벌금 6만원이다.

돈과 벌점이 중요한 게 아니라 휴대폰을 사용하는 경우 시선은 도로를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휴대폰으로 보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운전에는 집중이 떨어진다. 이는 운전을 하고 있는 사람이 도로를 보지 않는 다는 것은 나는 사고가 나도 괜찮다고 생각하는 것과 같다.

운전 중에는 주변에 소음에도 신경이 흩뜨러져 운전에 방해가 되기도 하는데 운전 중에 휴대폰 사용은 자기의 목숨을 내놓고 운전하는 것과 같다.

운전 중에는 어떤 다른 것에도 방해 받아서는 안되며, 운전 중에는 오로지 운전에만 관심을 가지고 운전 할 수 있도록 운전 중에 휴대폰 사용은 절대 해서는 안되는 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