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간과 공간에 제한이 없이 언제 어디서나 24시간 인터넷이 있는 전세계에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 Target Marketing에 대한 접근이 용이합니다.
- 광고 효과 측정이 용이하고 즉각적인 반응이 나타납니다.
- 광고 소재를 빠르고 정확하게 언제든지 수정 및 변경이 용이합니다.
- 타언론 매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광고비로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광고 용어
페이지뷰 (Page View)
웹사이트의 특정 웹페이지에 특정 이용자가 접속하여 해당 페이지의 내용이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나타날 경우 그 1회의 접속을 1pageview로 정의합니다. pageview는 동일인이 중복 접속하여도 그 숫자가 계속 증가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즉, 해당 웹사이트에 얼마나 많은 이용자들이 방문하는가를 나타내는 일반적인 척도로 볼 수 있습니다.
클릭률 (CTR)
광고 노출빈도 당 사용자의 광고 클릭 횟수를 측정하는 방법으로, CTR이 1% 라는것은 광고가 100번 나타날 때 광고를 1번 클릭한 의미입니다.
노출/임프레션 (Impression)
사이트 방문자에게 배너광고가 보여진 횟수입니다.
배너가 한번 보이면 한번 노출된 것으로 보며 Refresh나 reload를 눌러서 반복해서 배너가 뜰 경우 노출에 추가가 됩니다.
구좌수
하나의 광고 위치에 들어갈 수 있는 광고의 수를 나타냅니다.
예를들어 어떤 광고가 5구좌라고 하면 5개의 광고가 사용자들에게 돌아가며 보여지게 됩니다.
이를 "로테이션" 또는 "롤링"이라고도 합니다.
파일 용량 (KB)
배너의 무게를 나타내는 단위로 KB(Klio Byte)사용. 1KB는 1024Byte 임.
CPM (Cost Per Mill)
광고의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의 하나로, 1000회 노출에 드는 광고비입니다.
CRM 2,000원은 1,000번 노출된 가격이 2,000원 이고, 한번 노출될 때마다 2원입니다.
배너크기 단위, 픽셀 (pixel)
Pixel은 Picture와 Element의 합성어.
1Pixel은 모니터 상의 화상을 구성하는 화면 소자를 말함.
배너크기를 정하는 단위로 Pixel을 사용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