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어떻게 키울 것인가’

의령교육청, 어머니 창의성 교육 실시

2007-10-25     최일생 기자

 의령교육청(교육장 김용길)은 20일 의령군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우리아이 어떻게 창의적으로 키울 것인가’ 라는 주제로 관내 초등학교 학부모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7 어머니 창의성 교육을 실시했다.

어머니들에게 창의성교육에 대한 중요성과 방향을 안내해 21세기를 주도할 자녀들에게 창의성 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자신감과 올바른 교육관을 갖게 하고 사교육비 절감과 함께 경남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이창곤 교육과장의 ‘창의성교육과 학력신장교육의 관계’에 대한 특강에 이어 한국학생창의력올림픽 심사위원인 박대철 교사의 ‘우리 아이 어떻게 창의적으로 키울 것 인가’라는 주제의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학부모들에게는 창의적인 아이로 키우는 자녀 교육법, 창의성교육과 학력신장교육의 관계, 자녀의 창의성 개발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 등에 대한 연수도 함께 실시하였다. 내년부터 실시될 제1회 경남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를 홍보하는 등 창의성교육을 선도하는데 길잡이가 되기도 했다.

 이번 어머니 창의성 교육은 자녀와 교육현장을 이해하는 기회 제공과 함께 향후 자녀의 창의성교육 방법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향상시켜 가정과 학교의 교육연계성을 확립하고 긍정적인 자아감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 일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