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농촌거버넌스 성과공유회 개최

관내 농촌마을-지역대학, 거버넌스 성과 공유

2024-12-20     권우현 기자

김해시는 지난 16일 아이스퀘어호텔 2층 연회장에서 ‘김해시 농촌거버넌스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농촌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유관기관(김해대학교 하이브센터, 김해시 농촌활성화지원센터, 생림면 생철사랑협동조합, 진례면농촌중심지활성화협동조합, 진영읍하모니사회적협동조합)과 김해시가 함께 추진해 온 농촌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사례발표와 기조강의 등으로 구성됐다.

사업 성과 발표에서는 ▲김해대학교 하이브센터의 지역사회 취약계층 토탈케어 사례 ▲생림면 생철권역의 주민조직과 대학 등 유관기관과 연계한 지역 서비스 공동체 활동 사례 ▲진영읍·진례면 생활SOC 특화서비스 연계 통합돌봄 사례를 공유하며 내년 사업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농촌형 통합돌봄 지원체계 및 민·관 거버넌스 구축에 대한 기조 강의가 진행됐다.

김해시 건설과장은 “그간 우리시는 농촌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농촌지역개발사업을 적극 추진해왔다”면서, “관내 농촌지역개발사업을 통해 조성된 거점시설과 주민조직을 중심으로 주민 중심의 농촌복지를 실현하고, 지역대학 등 유관기관 협업해 농촌형 지역사회 통합돌봄이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