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장애인종합복지관, '내일도 행복하게' 참여자 모집

고령장애인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2024-09-20     오재환 기자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9월 23일~10월 4일까지 2주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지원 프로그램인 고령장애인의 행복한 일상을 위한 '내일도 행복하게!!'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복지관 전체 이용자의 24.5%에 해당하는 고령장애인들은 장애인종합복지관 특성상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이 전연령대를 아우르는 경향이 있어 부적응 및 프로그램 난이도 상이 등의 문제를 제기하여 왔다.

이에 고령 이용자의 복지관 정착을 돕고 맞춤형 정보 제공으로 이용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2024년 하반기 시범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10월 8일 개강을 시작으로 11월 5일까지 총 5회기 진행되며 고령 장애인의 행복한 일상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사회참여에 대한 긍정변화 유도를 위해 기획됐다.

고령장애인의 안전하고 안락한 노후를 위한 정보 제공을 위해 ▲Well-life ▲안전교육 ▲재활 특강을 각 1회씩 운영하고,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 지지를 위한 체험활동을 2회 진행한다.

최정규 복지재단 대표이사는 “시범사업 운영이 고령장애인들의 활기차고 행복한 일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김해시복지재단은 지역사회 전연령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사회의 여러 단체들과 연계하여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기획하고 김해지역 장애인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복지관 이용 및 봉사‧후원 참여는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전화(055-310-8930) 또는 홈페이지(www.gimhaerc.or.kr)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