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여성센터, ‘내일도 hi, 내 일(job)도 high’ 운영
경력단절예방프로그램
김해시여성센터(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재직여성의 경력단절예방과 구직자의 성공적인 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내일도 hi, 내 일(job)도 high’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경력단절예방프로그램은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해 취업에 성공한 여성 또는 재취업을 위해 구직등록한 여성을 대상으로 7월 27일 20명 운영했고, 8월 24일, 9월 28일 총3회 걸쳐 각 과정별 선착순 20명씩 60명 대상으로 진행한다.
운영 프로그램은 ▲재직자 대상으로 7월 27일 ‘대인관계의 기술’, 가죽공예 체험활동 지갑만들기 ▲구직자 대상 8월 24일 목공예 체험활동으로 타일우드 트레이 만들기 ▲재직자+구직자 대상으로 9월 28일 가죽공예 가죽키링 만들기 체험활동으로 운영한다.
‘내일도 hi, 내 일(job)도 high’는 동부새로일하기센터의 사후관리프로그램으로, 직장생활과 구직활동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다양한 취미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함으로써 안정적인 직장생활과 꾸준한 구직활동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을 제공하여 경력단절을 예방하고 경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계획하게 되었다.
김해시여성센터 관장은 “직장생활과 구직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의 특강과 간담회, 체험활동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재직자에게는 경력이음에, 구직여성에게는 성공적인 취업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사후관리프로그램 운영으로 재취업에 성공한 여성들이 경력이 단절되는 일이 없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프로그램 및 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055-329-214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