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교육지원청, 학부모회운영 설명회

서클로 열어가는 교육공동체간의 설레는 첫만남의 자리 마련

2024-04-19     김경희 기자

김해교육지원청은 4월 17일부터 24일까지 총 4회에 걸쳐 2024년 학부모회 운영 설명회를 진행한다.

첫날 진행된 설명회는 김해지역 유·초등 학부모업무담당교사와 학부모회임원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경남교육청 학부모정책 안내와 김해학부모지원센터의 학부모지원사업에 대한 설명이 있었고, 경남지역 회복적생활교육교사연구회 소속 교사들의 진행으로 '서클로 열어가는 교육공동체간의 설레는 첫 만남'을 진행했다.

담당교사와 학부모회 임원이 함께한 서클에서는 서로의 입장이 되어보면서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 존중의 마음으로 소통하기 위한 이해의 시간을 가졌고, 학교마다의 학부모회 방향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학부모회 임원들은 “학교를 믿고 도움을 받는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소통을 통해 학부모회 활동을 하면 학부모가 학교에 도움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학부모회 활동을 통해 신뢰하고 안심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라고 소감을 이야기했다.

송승원 교육지원국장은 “오늘 이 자리에서 학부모와 학교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는 관계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먀 “학부모들과의 소통에 항상 최선을 다하고, 이런 소통이 우리 아이들이 더 행복한 학교생활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다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