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복지재단, '사회복지 정책ㆍ우수 프로그램 공모전' 시상
2023-09-18 조민정 기자
김해시복지재단은 ‘소통과 통합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복지전문기관’ 실현을 목적으로 시민의 복지 욕구와 의견이 반영된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실시한 '제9회 사회복지 정책 및 우수 프로그램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8월까지 약 6주간 홍보 및 접수기간을 통하여 지역주민, 대학생,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사회복지 정책, 우수 프로그램, 종사자 존중문화 포스터 3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응모작은 ‘정책 18건, 프로그램 12건, 사회복지 종사자 존중문화 포스터 13건으로 장애인, 독거노인, 은둔형 외톨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에 대한 배려 등의 사회현안 문제와 김해시의 복지동향을 잘 고려한 내용들이었으며, 1·2차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11건 중 최우수 1건, 우수 및 장려가 각 5건의 수상 영예를 안았다.
김해시복지재단 최정규 대표이사는 “우리 재단은 아이디어 발굴 및 개발뿐만 아니라 실행을 통해 지역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중요한 과제로 삼고 있으며, 시민의 의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실천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김해시복지재단에서는 이번 공모전 수상작들에 대해 재단의 소속기관들 뿐만 아니라 지역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프로그램화 하고 적용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