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도요 힐링 인생컷’ 사진 공모전

마을 명소 촬영 아름다운 도요 자연자원 홍보

2023-05-25     권우현 기자

김해시는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생림면 도요마을 주관으로 모래아리와 함께하는 ‘도요 힐링 인생컷’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모래아리는 도요마을 특산물인 감자를 형상화한 마을 캐릭터이다.

이번 공모전은 협의회와 도요마을 간 ‘지속가능한 마을 만들기 사업’ 협약에 따른 것으로 촬영지역을 마을 명소인 도요생태공원, 모래 감자밭, 테마임도 등으로 정해 마을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상작은 향후 이곳에 농촌체험휴양마을 체험관이 조성되면 실내에 전시하고 블로그 등에도 게시해 마을 홍보 이미지로 활용할 계획이다.

접수기간은 6월 1일부터 9일까지이며 마을을 방문하는 누구나 도요생태공원, 테마임도 등 도요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하거나 마을을 상징하고 홍보할 수 있고 마을의 볼거리, 즐길거리를 체험하는 사진을 촬영해서 디지털파일, 참가신칭서, 개인정보수집이용제공 동의서를 이메일(hilllily@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총 10작품을 선정해 수상자에게는 김해사랑상품권으로 장원 1명에게 20만원, 으뜸상 2명에게 각 10만원, 버금상 3명에게 각 5만원, 아차상 4명에게 각 3만원씩 지급하고 모든 수상자에게는 도요감자 각 1박스를 증정한다.

이시우 협의회 상임회장은 “도요는 한 폭의 그림처럼 경치가 빼어나고 아름다운 마을로 인생의 쉼과 힐링이 있는 도요를 많은 시민과 함께 누리고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속가능한 마을 만들기 사업은 인구가 점진적으로 줄어드는 소규모 농촌마을을 주민 주도적 참여로 활력을 불어 넣고 협의회와 마을 주민이 협력해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실현하는 시책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