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의회 사회산업위원회, 공공체육시설 현장점검
김해운동장, 어방체육공원 축구장, 동부스포츠센터 등 관내 체육시설 5곳 방문 시민의 안정성 확보 위해 노후 시설물 개보수 사업 확인
2023-03-17 권우현 기자
김해시의회 사회산업위원회(위원장 김창수)는 14일과 15일 양일간 관내 공공체육시설 5곳을 방문해 노후시설 점검 및 개보수 사업 확인 등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방문은 김창수 위원장을 비롯해 정희열 부위원장, 최동석 부의장, 김진규 의원, 박은희 의원, 허윤옥 의원, 최정헌 의원, 허수정 의원이 참석했다.
위원회는 ▲김해운동장 ▲김해시 하키경기장 ▲어방체육공원 축구장 ▲동부스포츠센터 ▲시민스포츠센터 등 체육시설 5곳을 방문했다.
위원들은 관계자로부터 공공체육시설 현황을 청취하고, 개보수가 필요한 체육관 바닥 및 관람석, 옹벽, 조명, 주차장, 전광판 등 노후된 시설물을 꼼꼼히 점검했다.
특히, 이용자들의 불편이 야기되는 시설물에 대해서는 시민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개선해줄 것과 이용자들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서 수시로 안전점검을 실시해 줄 것을 강조했다.
김창수 위원장은 “시민들의 건강한 여가활동을 위해서 이용이 많은 시설물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유지·보수를 실시하여 시민들이 편리하고 쾌적하게 생활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2024년 전국체전이 개최되는 만큼 성공적인 체전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해 주길 바라며 무엇보다 안전관리에 철저히 신경 써줄 것”을 당부했다.